보유 콘텐츠 활용·마케팅·홍보 협력
  • ▲ 이춘희 세종시장(왼쪽)과 김명중 EBS 사장이 7일 오전 세종시청 중정에서 ‘EBS 세종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세종시
    ▲ 이춘희 세종시장(왼쪽)과 김명중 EBS 사장이 7일 오전 세종시청 중정에서 ‘EBS 세종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세종시

    이춘희 세종시장과 김명중 EBS 사장이 7일 오전 세종시청 중정에서 ‘EBS 세종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향후 'EBS 세종센터'의 안정적 건립을 위한 협력, 세종시의 ‘EBS 세종센터’ 건립을 위한 계획 수립 및 변경, 인허가 등 행정적 협력 지원하기로 했다.

    미래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에듀테크(교육콘텐츠+ICT기술)사업 활성화와 보유 콘텐츠 활용·마케팅·홍보 협력 등을 다할 방침이다.

    김명중 EBS 사장은 "교육공영방송 EBS의 세종센터 건립은 지역문화 발전과 미디어 산업발전의 중심이 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고품격 교육콘텐츠 제작과 미래형 첨단교육서비스를 널리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가 행성수도로 도약할 수 있도록 EBS 세종센터 건립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