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연다.ⓒ이길표 기자
    ▲ 세종시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연다.ⓒ이길표 기자
    세종시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국민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느끼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개선하기 위해서다.

    공모 기간은 16일부터 3월 17일까지이며 세종시민, 기업, 단체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가지 분야다. 

    공모 신청은 시 누리집 공고 게시판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세종시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로 전자우편(seojgold90@korea.kr) 또는 일반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똑똑 세종' 접수창구 카카오톡으로도 제출할 수 있다. 

    공모 우수과제로 선정하면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 원, 장려 16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상금을 준다.

    행안부 시상과는 별도로 시에서도 우수과제를 선정·시상한다. 최우수 1명 30만 원, 우수 2명 각 20만 원, 장려 5명 각 10만 원이 수여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공고란에 게시된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시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