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교감급 이상 교육공무원 374명 인사발령고교학점제 6명·학교폭력 업무 11명 증원 배치
  • ▲ 강원도교육청 전경.ⓒ강원도교육청
    ▲ 강원도교육청 전경.ⓒ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이 도교육청 사상 처음으로 교육국장에 천미경 원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임명하는 등 30일 교감급 이상 교육공무원 374명에 대한 인사를 발령했다.

    이번 교장·교감 인사에서는 본인의 희망을 반영했고, 각 기관장급 인사에서는 행정지원 능력, 리더십 등을 감안해 현장 중심의 인사로 이뤄졌다.

    학교폭력 업무 시·군교육지원청 이관으로 학생지원센터의 업무영역이 확대되고 고교 학점제가 도입됨에 따라 해당 업무담당 교육전문직을 확대 배치했다.

    이번 인사에서 다음달 말 정년퇴임하는 강원도교육연수원 전제일 원장의 후임으로는 김준기 교육국장을, △교육국장에는 천미경 원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공보담당관에는 한왕규 광판초등학교 교장을 각각 임명했다.

    특히, 천미경 신임 교육국장은 여성으로는 처음 도교육청 교육국장에 임명됐으며, 김준기 신임 교육연수원장은 교육국장 경험을 살려 후배 교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직속기관장인 △강원진로교육원 원장에는 권종석 미래교육과 장학관 △강원외국어교육원 원장에는 이경애 원주여자고등학교 교감 △강원유아교육진흥원 원장에는 강선옥 반곡별유치원 원장이 임명됐다.

    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는 △원주교육지원청에 김병철 원주고등학교 교장 △동해교육지원청에 장재만 공보담당관 △홍천교육지원청에 박종구 성림초등학교 교장 △영월교육지원청에 이한호 북원중학교 교장 △정선교육지원청에 김인숙 금병초등학교 교장 △양구교육지원청에 홍성수 춘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각각 발탁됐다.

    △도교육청 대변인에 권대동 부대변인 △안전담당관 안전기획담당에 이인범 강원사대부설고등학교 교감 △교육과정과 초등교육과정담당에 안기현 강원도교육연수원 교원연수부장 △미래교육과 수학외국어담당에 허남호 춘천여자고등학교 교감 △미래교육과 직업교육담당에 한명진 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 교감 △강원도교육연수원 교원연수부장에 이경옥 봄내중학교 교감 △춘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에 김종순 고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교육과장에 김기종 신동초등학교 교감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양양교육지원센터장에 김윤숙 포남초등학교 교감 △인제교육지원청 교육과장에 이재기 어론초등학교 교장 △고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에 이웅 인제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임명됐다.

    민병희 교육감은 “현장과 소통하는 이번 인사를 통해 기초가 강한 교육, 미래를 여는 교실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현장의 안정성이 강화되길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감급 이상 인사 규모는 교(원)장 146명, 교(원)감 103명, 교육전문직원 125명 등 모두 374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