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15개 충남 시장‧군수 후보자와 정책공약 실천 서약식 가져
  • ▲ 이인제 후보를 비롯한 충남지역 15개 시장‧군수 후보가 24일 충남도청에서 ‘후보자 정책공약 실천 서약식’을 가졌다.ⓒ이인제 선거사무소
    ▲ 이인제 후보를 비롯한 충남지역 15개 시장‧군수 후보가 24일 충남도청에서 ‘후보자 정책공약 실천 서약식’을 가졌다.ⓒ이인제 선거사무소

    이인제 자유한국당 충남도지사 후보와 충남지역 15개 시장‧군수 후보가 24일 ‘15개 시장‧군수 후보자 정책공약 발표 및 실천서약’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서약식에 앞서 본인들의 공약을 발표 후 서약식에 서명하는 절차를 통해 도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겠다는 서약식을 가졌다. 

    이인제 후보는 실천 서약에서 “오늘 후보등록을 마치고 겸허한 마음으로 도민들 앞에 서있다”며 “저와 15개 시장군수 후보들 모두 한마음 한뜻이 돼서 충청의 꿈과 도민들의 희망을 받들겠다. 그래서 20여일 앞으로 다가선 6·13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충청의 꿈, 도민이 승리하는 지방선거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특히 이 후보는 “오늘 시장·군수 후보님들께서 약속하신 공약은 바로 저의 공약”이라며 “꿈이 있으면 반드시 실현될 날이 있고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꿈이 없으면 미래도 없고,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이뤄질 것이 아무것도 없다. 오늘 15개 시장‧군수 후보님들의 이 약속은 모두 다 이뤄질 수 있다”면서 “그런 결의를 가지고 우리 자유한국당 후보들은 열심히 힘을 합쳐서 싸우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이인제 후보와 15개 시장·군수 후보들은 ‘정책공약 공동 실천 서약서’에 각자 서명을 하고 마지막에 이인제 후보가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이인제 후보를 비롯한 자유한국당 기초단체장 후보자 전원은 충남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인제 도지사 후보,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이상욱 아산시장 후보, 김동일 보령시장 후보, 이완섭 서산시장 후보, 백성현 논산시장 후보, 이응우 계룡시장 후보, 이용우 부여군수 후보, 노박래 서천군수 후보, 이석화 청양군수 후보, 김석환 홍성군수 후보, 황선봉 예산군수 후보, 한상기 태안군수 후보자가 함께 참여했다.

    한편 이날 참석하지 못한 오시덕 공주시장 후보, 오성환 당진시장 후보, 이상헌 금산시장 후보는 구두로 서약에 동의했으며 추후 서약서에 서명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