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복영농조합 등 관계자들이 중국 심양에서 열리고 있는 한국상품박람회에 출품한 청원생명쌀을 홍보하고 있다. ⓒ청주시
    ▲ 광복영농조합 등 관계자들이 중국 심양에서 열리고 있는 한국상품박람회에 출품한 청원생명쌀을 홍보하고 있다. ⓒ청주시

    충북 청주시 대표 농산물인 ‘청원생명쌀’이 제6회 중국 심양(선양)시 한국상품 박람회에 참가해 청주시 쌀의 우수성 등을 홍보하는 등 중국 진출을 위한 해외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번 한국·대만상품박람회는 중국 랴오닝성 심양시 요녕공업전람관에서 5~15일 열리고 있다.

    청주시는 청원생명 유기농 쌀, 청원생명 배아미, 청원생명 쌀눈, 청원생명 발아현미, 청원생명 배아분 골드 등 고품질 친환경 기능성 쌀을 출품해 박람회에 참관한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주관하고 충북도, 청주시에서 후원한 이번 박람회는 현지 바이어 상담을 통한 청주시 쌀의 우수성 등을 홍보한다.
    또한 청원생명 쌀로 만든 즉석김밥, 발아현미, 쌀눈 등 시식코너를 운영해 청주시 생산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청원생명쌀은 전국 소비자가 선정한 고품질 브랜드 쌀 러브미 8회 수상, KSA 한국표준협회 LOHAS 인증을 연속 9회 수상한 명품 브랜드다.

    한편 지난 1월 29일에는 광복영농조합법인에서 진수미 5t을, 지난달 11일에는 청원생명농협쌀법인에서 청원생명유기농쌀 80t을 수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