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정책으로 경쟁하는 아름다운 선거로 치르기 위해 27일 오후 1시30분부터 대전컨벤션센터 앞 갑천 둔치에서 ‘연축제와 함께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새누리당 대전시당 정용기 대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박범계 대표, 정의당 대전시당 강영삼․김윤기․이성우 대표가 참석한다.

    연축제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대전시선관위 위원장으로 취임한 안철상 위원장의 주재하에 ▲ ‘정책선거 실천 협약서’ 서명·교환  ▲ ‘아름다운 동행, 희망 정책선거’ 붓 사위 퍼포먼스 ▲ 정당대표 다짐 한마디 ▲ ‘정책선거 실천 다짐 연날리기‘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부대 행사로 유권자가 직접 정치인에게 바라는 메시지를 연 꼬리에 적어 날리는 정책선거 소망 연 날리기, 정책선거 기원 라면탑 쌓기, 선거관리위원회 캐릭터(참참‧바루‧알리)와 함께하는 즉석사진 포토 서비스, 캘리그라피를 이용한 유권자 다짐 행사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안철상 대전시선관위원장은 “정당과 유권자가 함께 정책선거를 소망하는 연을 띄우며 정책경쟁을 통한 깨끗한 선거로 치를 것을 약속하는 자리인 만큼 이번 협약식에 많은 대전시민들이 참여하여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