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2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With Festival이 18일 오후 청주 더빈 컨벤션센터에서 청주지역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청주시
    ▲ 제2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With Festival이 18일 오후 청주 더빈 컨벤션센터에서 청주지역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청주시

     

    ‘제2회 청주시 기업인의 날 With Festival’이 청주시 기업인 및 경제단체 관계자들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오후 강내 더빈 컨벤션에서 열렸다.

    청주시기업인협의회(회장 이상찬)가 주관하고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오창과학산업단지관리공단, 오송생명과학단지경영자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016년에는 85만 통합시민과 청주시 기업인이 함께 Jump up하자’는 의미로 개최됐으며, 청주시 유망 중소기업 및 고용선도기업 인증서 수여, 우수기업인 시상, 신동기 교수 강연, P-BAND 공연, 희망비전 퍼포먼스, 기업 활동 전시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4년 청주시 통합 후, 기업과 기업인에 대한 적절한 예우와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기업인의 날 행사, 유망 중소기업 육성, 기업인 예우 및 지원, 기업애로 해소 및 규제완화 등의 내용을 담은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를 만들었다.

    이날 유망 중소기업 4개 업체와 고용 선도 기업 6개 업체에 대해 인증서를 전달했으며, 선정된 기업에는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 개척단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기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경영안정 기반 강화를 위해 기업애로 해소 및 자금 지원 확대 등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친 기업 지원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