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장동초, 글로벌 교육으로 세계로 나간다ⓒ장동초
    ▲ 대전장동초, 글로벌 교육으로 세계로 나간다ⓒ장동초


    대전 장동초등학교는 교육부와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교육원(APCEIU)이 추진하는 ‘2015 선진외국학교와의 교사교류지원사업에 임서현 교사가 최종 선발되었다고 11일 밝혔다. 

    2015 선진외국학교와의 교사교류지원사업은 국가별 상이한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우수 현진교사에게 해외 학교현장에서 근무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 간 교류 활성화 및 지속적, 상호 호혜적 교육 교류 모델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장동초 임서현 교사는 2016210일부터 227일까지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에 위치한 시든햄-힐사이드 초등학교에 파견교사로 참가한다. 

    임서현 교사는 호주 파견기간동안 수업참관 및 공동수업을 진행하며, 공동수업 안 개발, 개별과제 수행을 통해 한국과 호주의 수업을 교류할 예정이다. 그리고 20167월에는 호주 시든햄-힐사이드 초등학교의 매칭 교사가 3주 정도 방한하여 장동초에서 활동하게 된다. 

    장동초등학교는 2015학년도에 대전광역시교육청과 영국문화원에서 추진하는 Connecting Classrooms에도 참여해, 1년 동안 스리랑카 Mawathagama college 학교와 활발한 국제교류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이에 영국문화원으로부터 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김명희 장동초등학교장은 이번 호주 맬버른 시든햄-힐사이드 초등학교와의 해외수업교류를 통해 장동초 학생들과 교사들의 국제적 시각을 넓힐 수 있게 될 것이며, 세계 시민 의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장동초의 우수한 국제이해교육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장동초 학생들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