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송CEO과정 1~14기’ 송년회·총동문회장 이·취임식 성료‘동물보건학과’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 ‘3년 완전인증’ 획득‘현장 중심 교육’·‘네트워크 강화’로 대학 위상 제고
  • ▲ 세명대학교 경영행정복지대학원 비학위특별과정 민송CEO과정 1기부터 14기까지 함께한 송년회 및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0일 제천그랜드컨벤션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세명대
    ▲ 세명대학교 경영행정복지대학원 비학위특별과정 민송CEO과정 1기부터 14기까지 함께한 송년회 및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0일 제천그랜드컨벤션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세명대
    세명대학교가 연말을 맞아 동문 결속을 다지는 대규모 행사와 국가 공인 교육성과를 동시에 내놓으며, 교육과 공동체 역량을 함께 강화하고 있다.

    ◇ 민송CEO과정 1~14기 한자리에…송년회로 결속 강화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경영행정복지대학원 비학위특별과정 민송CEO과정 1기부터 14기까지가 함께한 송년회 및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0일 제천그랜드컨벤션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송CEO과정 5기 총동문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각 기수 수료생과 제천시 관계자, 학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고 동문 간 유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함께 열려, 이임 총동문회장 4기 한상근에게 그간의 공로를 기리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어 신임 총동문회장으로 5기 신명자가 공식 취임하며 총동문회 운영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신임 총동문회장 신명자는 “총동문회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기수가 힘을 모을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며 “동문 간 네트워크 확대와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발전하는 총동문회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 ▲ 세명대 동물보건학과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인증에서 3년 완전인증을 획득했다.ⓒ세명대
    ▲ 세명대 동물보건학과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인증에서 3년 완전인증을 획득했다.ⓒ세명대
    ◇ 동물보건학과,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3년 완전인증’ 획득

    세명대학교 동물보건학과(학과장 한세명)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인증에서 3년 완전인증을 획득하며 교육 경쟁력을 공식 인정받았다.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인증은 교육과정의 적절성, 전임교원 확보, 실습 교육 여건, 교육시설 및 장비, 학생 관리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문 인력 양성 역량을 검증하는 제도다.

    세명대 동물보건학과는 현장 중심 실습 교육과 체계적인 이론 교육을 균형 있게 운영하며, 전공 맞춤형 실습실 구축과 단계별 실습 교과과정, 현장 연계 교육 강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학과는 향후 3년간 안정적인 교육 운영 기반을 확보했으며, 동물보건사 국가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도 신뢰도 높은 선택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물보건학과장은 “이번 인증은 그동안 축적해 온 교육 역량과 현장 중심 교육의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동물보건 분야 수요에 맞춰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