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서 총회 열고 신임 임원진 구성표 회장 “학부모 소통·연대 통해 교육 발전 이끌 것”
  • ▲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16일 출범한 충남 학부모회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남도교육청
    ▲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16일 출범한 충남 학부모회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은 16일 충남 학부모회연합회장에 표미자 학부모회협의회장(홍성여중 회장)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충남 학부모회연합회는 2022년 4월 11일 제정된 ‘충청남도 학부모회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내 시군 학부모회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교육청에서 총회를 열고 임원진을 구성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이번 회기를 이끌어갈 임원을 선출하고 연간 연합회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주요 임원으로는 △회장 표미자(홍성, 홍성여중) △수석부회장 신미영(아산, 모종중) △부회장 노복경(공주, 공주고) △감사 이성현(천안, 천안업성고), 정선교(태안, 태안여고) △사무총장 김상수(청양, 청양고)가 선출됐다.

    표미자 신임 회장은 “회장으로서 학부모회연합회의 기틀을 마련하고, 자발적인 학습공동체와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해 지역 학부모회 간 의견수렴과 상호 연대와 협력으로 충남 교육발전을 위해 지원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학부모 교육참여 특색사업 운영과 함께 학부모 지원정책 소통, 현장 맞춤형 정책 제안, 우수사례 공유 등 학부모의 교육참여를 지속해서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