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여 개 대학 참가 경쟁 속 200만 원 상금 수상
  • ▲ 한기대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우성혁 학생(가운데)이 ‘제12회 전국 대학생 IEEE 퀴즈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기대
    ▲ 한기대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우성혁 학생(가운데)이 ‘제12회 전국 대학생 IEEE 퀴즈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기대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는 메카트로닉스공학부 4학년 우성혁(27) 학생이  ‘제12회 전국 대학생 IEEE 퀴즈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상금 200만 원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제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가 후원하고 KITIS 산학연정보㈜가 주관했으며, 고려대·중앙대·부산대 등 전국 70여 개 대학의 학부생들이 참가해 치열한 실력을 겨뤘다. 

    퀴즈는 IEEE의 학술 데이터베이스인 IEEE Xplore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정보검색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객관식과 주관식을 포함한 총 30문항이 출제됐다.

    우성혁 학생은 “평소 도서관 세미나와 프로그램을 통해 논문 검색 역량을 키워왔고, 지난해 전자정보 박람회에도 참여한 경험이 큰 도움이 됐다.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주표 한국기술교육대 학술정보원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의 자발적 학문 몰입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전자자원과 학술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학생들의 학업과 연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