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소비층 대상 사용법 및 혜택 안내
  • ▲ 아산시가 21일, 22일 양일 간 선문대학교 ‘글로컬 다문화 축제 한마당’ 행사장에서 아산페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아산시
    ▲ 아산시가 21일, 22일 양일 간 선문대학교 ‘글로컬 다문화 축제 한마당’ 행사장에서 아산페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아산시
    아산시는 21일과 22일 양일간 선문대학교에서 열린 ‘글로컬 다문화 축제 한마당’ 행사장에서 아산페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홍보는 대학생, 외국인 유학생, 지역 주민 등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지역화폐 아산페이의 사용법과 혜택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부스에서는 ‘지역상품권 chak’ 앱 설치 방법, 사용 가능 가맹점, 충전 및 할인 방식 등 실사용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고 현장 상담을 제공했다.

    현장을 방문한 한 베트남 국적 유학생은 “식당에서 QR 코드를 본 적은 있지만, 외국인도 사용할 수 있고 10% 할인 혜택이 있다는 점은 처음 알았다. 앱 설치 방법까지 알려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부스를 방문한 자리에서 “지역화폐는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지역경제 활성화 수단”이라며 “더 많은 시민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산페이 발행 규모를 확대하고 홍보 활동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아산페이는 만 14세 이상이면 내·외국인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 ‘지역상품권 chak’ 앱을 통해 간편하게 충전·구매할 수 있으며, 충전 시 10%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관내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