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예방접종사업 체계적 추진으로 공로 인정
  • ▲ 상당보건소 감염병대응과 최소리 주무관이 23일 메이필드 호텔 서울서 열린 2025 세계예방접종 주간 기념 국제 심포지엄에서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청주시
    ▲ 상당보건소 감염병대응과 최소리 주무관이 23일 메이필드 호텔 서울서 열린 2025 세계예방접종 주간 기념 국제 심포지엄에서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상당보건소 감염병대응과 최소리 주무관이 23일 메이필드 호텔 서울서 열린 2025 세계예방접종 주간 기념 국제 심포지엄에서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WHO가 지정한 세계예방접종주간(24~30일)을 맞아 질병관리청이 주최한 행사로 국내외 백신 전문가 및 보건 종사자들이 모여 예방접종 정책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소리 주무관은 청주시민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어린이 필수예방접종 △어르신 폐렴구균 및 인플루엔자 백신 △코로나19 예방접종 등 다양한 예방접종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 주무관은 “보건소 일선에서 시민 한 분 한 분의 건강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왔다”며 “앞으로도 예방접종이 모두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보호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