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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마곰과 공주' 상표 추가 출원.ⓒ공주시
충남 공주시는 공식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의 상표를 추가 등록했다고 20일 밝혔다.'고마곰과 공주'는 지역 설화와 문화유산을 재해석해 제작된 마스코트로, 2015년부터 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활용되고 있다.시는 마스코트 상품 판매 활성화 및 저작권 보호를 위해 지난해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이번에 문자상표 11개류, 마스코트 6개류를 추가 등록해 모두 35개 부류의 상표를 확보했다.마스코트는 축제와 행사에서 탈인형으로 활동하며, SNS 7개 채널을 통해 공주시 홍보 브랜드로 활용되고 있다.염성분 시 홍보미디어실장은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