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시
대전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DAON-ScienceOn 연계 서비스를 통해 지역에 특화된 과학기술 지식 기반 확산에 나섰다고 밝혔다.
또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학기술 지식정보 활용성을 넓힐 계획이다.
13일 대전시는 과학기술 지식정보 대중화를 위해 대전과학 기술 정보서비스(이하 DAON)를 업그레이드해 논문, 특허, 보고서 등 R&D 성과물, 서지정보 등 원문 전체를 공개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많은 시민들이 대전시 과학기술 지식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이용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DAON 사용자는 하나의 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폭넓은 과학기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문성 있는 관계기관 시스템과의 다양한 연계를 통해 지역 과학기술 정보서비스의 허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선희 미래 전략산업실장은“향후 지식정보 제공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대전시 과학기술 정보 대중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DAON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 운영하는 과학기술 지식 기반 서비스로 연구자 중심의 지식 기반(논문, 특허, 보고서 등 R&D 성과물) 제공한다.
서지정보는 출원번호, 공개 번호, 발명의 명칭, 출원인 명칭 등의 정보로서 특허 문헌의 검색을 위한 기초데이터로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