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오스코, 2025년 9월 개관 예정
  • ▲ 청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와 청주오스코사업단은 최근 학내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청주대학교
    ▲ 청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와 청주오스코사업단은 최근 학내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청주대학교
    청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와 청주오스코사업단은 최근 청주 마이스(MICE)산업 분야 인재양성 및 지역 마이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진행된 협약식에서는 내년 9월 개관을 앞둔 청주오스코컨벤션센터(청주 OSCO)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청주지역 마이스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인재 양성 및 교류, 지원사업 활동 등 다양한 산학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을 통해 청주오스코와 관광경영학과는 △청주 마이스 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인력양성 및 교류·지원활동 △청주오스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및 홍보 프로그램 운영과 참여 △관련 교육·컨설팅 및 현장실습 등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 분야에 대해 적극 참여하고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과 지역산업 간의 연계와 협력 및 동반성장을 통한 청주 마이스 산업의 성장기반 구축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김성현 청주오스코사업단장은 “청주 오스코는 2025년 9월 개관 예정으로 현재 마무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주대 관광경영학과에서 마이스 분야에 열정을 가진 많은 학생들이 전문 인재로 진출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임재필 관광경영학과장은 ”지역 숙원사업 중의 하나인 마이스 산업이 청주오스코 개관과 함께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학생들의 마이스 분야 취업과 더불어 지역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마이스 산업 발전에 청주대가 기여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