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X퀴즈·객관·주관식·수준별 문제 등 다양31일 5회 독서 골든벨 4권 책 선정
  • ▲ 단양 영춘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의 독서골든벨 모습.ⓒ단양교육지원청
    ▲ 단양 영춘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의 독서골든벨 모습.ⓒ단양교육지원청
    충북 단양 영춘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호동)은 영춘초등학교 1~2학년과 함께 1학기부터 매월 ‘독서골든벨’ 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독서골든벨은 독서습관형성, 독해력과 이해력 향상, 경쟁을 통한 동기부여, 자신감 향상, 그리고 창의적인 사고계발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31일 단양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유초연계이음학기 활동 중 중점을 두어 진행하고 있는 이 활동은 책보는 즐거움을 느끼고 다양한 간접경험의 기회와 문학적 소양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담당교사들이 매월 아동의 발달과 흥미, 계절, 교육과정 등에 따라 적정한 도서를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

    31일 진행된 제5회 독서 골든벨에서는 4권의 책을 선정해 아동들이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읽은 책의 내용을 떠올리고 문제를 풀며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냈다. 

    OX 퀴즈, 객관식, 주관식, 수준별 문제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제시해 아동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문제를 맞혔을 때 큰소리로 함성을 지르고, 틀렸을 때는 아쉬운 표정을 지으며 자신이 읽었던 책의 내용을 떠올리면서 적극적으로 활동에 집중하는 아이들을 보며 교사들은 저절로 미소를 지었다. 

    행사 담당교사들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아동들이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독서습관이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