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중구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 구청 환급담당자와의 실시간 채팅 서비스 제공과 납세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중구
    ▲ 대전 중구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 구청 환급담당자와의 실시간 채팅 서비스 제공과 납세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중구
    대전 중구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지방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 구청 환급담당자와의 실시간 채팅 서비스 제공과 납세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20일 중구에 따르면 ‘대전 중구 내 환급금 찾기’ 카카오톡 환급신청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방세 신속 환급과 납세자 권익 보호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방세 환급금은 주로 국세 경정에 따른 지방소득세 환급, 자동차세 선납 후 소유권 이전, 폐차 말소 등의 사유로 발생하지만 1만 원 미만의 소액 환급금이 90% 이상으로 납세자들의 낮은 관심과 신청 절차의 번거로움 등으로 환급신청이 저조하다.

    김영빈 권한대행은 “세금 납세자의 권익 보호와 신뢰받는 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