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구가 오는 5월 18·19일 양일간 제2회 상소 캠핑 요리 축제를 개최한다.ⓒ동구
    ▲ 동구가 오는 5월 18·19일 양일간 제2회 상소 캠핑 요리 축제를 개최한다.ⓒ동구
    대전 동구 상소캠핑요리축제가 캠핑의 재미와 요리의 즐거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동구만의 특색있는 도심 속 캠핑 요리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20일 동구에 따르면 제2회 상소 캠핑 요리 축제는 오는 5월 18·19일 진행되며 참가는 자신만의 요리법(레시피)을 선보일 참가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고기 요리, 간단 캠핑 요리, 세계 요리(요리 관련 학과 학생에 한함) 등 3가지 주제별 요리 중 1가지를 선택해 자신만의 요리법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오는 29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요리법 중 심사를 통해 60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참가자는 상소 캠핑 요리 축제 당일 현장 요리대회 참가와 캠핑장 숙박 기회가 주어진다.

    축제 당일 요리 전문가, 대학 식품 관련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이 참가팀이 직접 요리한 음식들을 심사한다.

    캠핑 요리에 걸맞은 맛, 창의성, 대중성 등을 평가해 주제별 1등 3팀에는 40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하는 등 총 15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공식 누리집 또는 동구청 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구청장은 “캠핑에서 할 수 있는 간단 요리법을 선보일 요리대회와 함께 좋은 식단을 직접 만드는 건강 도시락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