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중구 유일 여성축구단(스카이)과 국민의힘 대전시당 청년위원장협의회가 5일과 6일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지지를 선언했다.ⓒ이은권선거사무소
    ▲ 대전 중구 유일 여성축구단(스카이)과 국민의힘 대전시당 청년위원장협의회가 5일과 6일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지지를 선언했다.ⓒ이은권선거사무소
    대전 중구 여성축구단(스카이)과 국민의힘 대전시당 청년위원장협의회가 5일과 6일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지지를 선언했다.

    이은권 예비후보는 현재 당내 삼자 경선이 준비 중인 가운데 이들의 지지 선언은 경선이 진행 중이 상황에 지지를 선언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청년위원장협의회 관계자는 “중구에서 시작되는 국민의힘발 돌풍은 대전 전 지역으로 퍼져나갈 것이고, 그 돌풍을 일으킬 사람은 이은권 예비후보뿐이기에 대전 7석 전체 탈환을 위해 이은권 예비후보와 함께하겠다”며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대전은 전국 표심의 집약 본이자 항상 첨예하게 국민 여론이 반영된 곳이고, 그중에 중구 승리의 중요성은 백번 강조해도 모자란다. 우리에게 중요한 전략 지역인만큼 이길 수 있는 후보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스카이 여성축구단 관계자도 “이은권 예비후보가 우리 중구의 발전과 여성 축구의 저변확대에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성과를 가져올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기에 당선을 위해 나설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구청장과 국회의원을 역임하며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중구와 중구민을 위해 항상 밤낮으로 뛰어다닌 것을 곁에서 보았다”며 “누구보다 중구를 제일 잘 아는 이은권 후보의 당선을 위해 옆에서 함께 뛰겠다”고 강조했다.

    이은권 예비후보는 “가장 공신력 있는 전 청년위원장들의 바람대로 압도적인 경선 승리로 대전지역 압승의 선봉장이 될 것이며,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비롯한 중구의 발전으로 스카이여성축구단 여러분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화답했다.

    스카이여성축구단은 2009년 창단한 중구 유일의 여성축구단으로 전국대회 우승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