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과학기술대는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진행한 ‘전문대 브랜드 평판’에서 올해까지 2년 연속 대전·세종·충청권 전문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대전과학기술대
    ▲ 대전과학기술대는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진행한 ‘전문대 브랜드 평판’에서 올해까지 2년 연속 대전·세종·충청권 전문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대전과학기술대
    대전과학기술대는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최근 전국 97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문대 브랜드 평판’에서 올해까지 2년 연속 대전·세종·충청권 전문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연구소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434만5472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한 결과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 및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등을 측정한 값이다.

    이효인 총장은 “대전과기대만의 브랜드를 지속해 확립해 대전·세종·충청지역의 명문 종합 전문대학을 넘어 전국에서 학생들이 오고 싶은 대학으로 발전하도록 구성원 모두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과기대는 2024학년도 입시 결과 신입생 등록률 93.0%로 대전지역 전문대학 중 1위를 차지했으며, 다양한 장학 혜택, 우수한 교육시설 구축, 높은 취업률 등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