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교육청은 지난달 31일 감사관 직원과 부서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대전시교육청
    ▲ 대전교육청은 지난달 31일 감사관 직원과 부서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지난달 31일 감사관 직원과 부서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율적 내부통제가 정착될 수 있는 토대 마련을 위한 것으로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박현진 한전 KPS㈜ 차장이 강사로 초빙돼 내부통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사례 공유했다.

    시 교육청은 감사원이 공공부문 기관들 다양한 리스크에 대한 효과적 대응을 위해 제공한 ‘공공부문 내부통제 가이드라인’을 이달 중 소속 교직원에 제작·배포해 업무담당자 자율적 내부통제 이해도를 높일 방침이다.

    이차원 감사관은 “청렴하고 투명한 교육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금융권 및 공공기관의 잇따른 금융사고 및 비위로 내부통제 중요성이 커짐에 따른 내부통제 시스템 운영을 통해 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오류를 최소화하고 비리를 사전 예방 체계 강화를 필요성이 절실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