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의회가 개선·낭비·불편 행정사무감사 위한 시민 제보 포스터.ⓒ대전시의회
    ▲ 대전시의회가 개선·낭비·불편 행정사무감사 위한 시민 제보 포스터.ⓒ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가 오는 31일까지 다음달 개최되는 행정사무 감사를 앞두고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 낭비 사례, 시책 개선 및 건의, 시민안전 저해 사항, 기타 대전 시민불편 사항 등을 제보 신청받는다고 18일 밝혔다.

    행정사무 감사는 제274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11월 7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된 제보는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11월에 열리는 행정사무 감사에서 문제점 파악과 개선 방안을 모색해 대전시와 교육청에 요구할 계획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 침해 또는 인신공격이나 허위·비방의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이나 그밖에 행정사무 감사를 통해 처리하기에 부적절한 사항은 제외된다.

    참여는 대전시의회 누리집(참여 마당→행정사무 감사 시민 제보)에 올리거나 우편,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보할 수 있다.

    이상래 의장은 “내실 있는 행정사무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시의회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일찍부터 시민들은 일상에서 불편을 겪고 있는 생활 민원들을 접수하면서 개선 방안도 함께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제보로 접수창구를 두드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