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동구가 9월 한 달 동안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에 나섰다.ⓒ동구
    ▲ 대전 동구가 9월 한 달 동안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에 나섰다.ⓒ동구
    대전 동구가 9월 한 달간 지방세 미환급금 총 2528건 6309만원(지방소득세 4041만원, 자동차세 1704만원) 일제 정리에 나선다.

    불필요한 내용을 줄이고 핵심적인 내용만을 큰 글자체로 제작한 안내문을 발송해 납세자가 쉽게 자신의 환급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13일 구에 따르면 지방세 환급금이 발생하는 사유는 국세 경정에 의한 지방소득세가 환급되는 경우,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한 후 차량의 소유권을 양도하거나 폐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저시력자 및 중‧장년층 이상 납세자가 더 쉽게 내용을 알아볼 수 있도록 환급 세목 및 금액, 환급신청 방법 등 핵심적인 내용을 큰 활자체로 작성한 안내문을 일괄 발송했다.

    이밖에도 구와 동 행정복지센터의 SNS 등 각종 홍보 수단을 동원해 홍보할 예정이다.

    박희조 청장은 “앞으로도 납세자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세 환급금은 ARS 안내 또는 위택스를 이용해 쉽게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으며 동구청 세원관리과로 전화하면 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