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접수
  • ▲ 대전동구청사.ⓒ동구
    ▲ 대전동구청사.ⓒ동구
    대전의 과학문화 인프라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체험형 과학탐방 프로그램이 내달 16일과 23일에 각각 진행된다.

    대전 동구는 다음달 1일 오전 9시부터 동구 과학문화 체험 웹페이지를 통해 대덕 특구 내 정부출연 연구소를 탐방하는 ‘9월 토요과학여행’ 프로그램 접수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여행은 대덕 특구 50주년을 기념해 출연연 개방행사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지만 거리가 멀어 망설이는 동구 주민들이 부담 없이 연구소를 방문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한국화학연구원을 방문해 과학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연구원 내 홍보관 및 야외공간을 둘러보고 풀러렌 축구공도 조립해보는 등 체험형 과학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만 5세 이상인 동구 주민으로 미성년자의 경우 어린이 1명당 보호자 최소 1명이 동행해야 신청할 수 있다.

    박희조 청장은 “앞으로도 과학문화 인프라와 체험 행사를 더욱 확대해 동서 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 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토요과학여행 10월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11월은 한국기계연구원을 방문할 예정으로, 매월 1일 오전 9시부터 동구 과학문화 체험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개별적인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대전사이언스투어 연구소 견학 예약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같은 체험 행사를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