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각 고등학교와 시 교육청에서 일제히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응시원서는 대전에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 지역 내 주소를 둔 검정고시 합격자. 타 시도 고등학교 졸업자, 기타 학력 인정자 및 시험 편의 제공 대상자는 시 교육청 별관 2층 소회의실에서 각각 접수하면 된다.  

    수능 응시원서는 온라인 작성 시스템을 이용해 고3 재학생과 졸업생이 응시원서 접수처 방문 전에 자택에서 수능 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응시원서 작성 온라인 시스템은 본인 확인 가능한 수단(간편·공인 인증서 등)을 통해 접속해야 하며, 수험생은 응시원서 주요 내용을 입력한 후 반드시 응시원서 접수처에 방문해 작성 내용을 확인한 후 서명 및 응시수수료를 내야 응시원서 제출이 완료된다.

    온라인 원서작성이 어려우면 원서접수처 방문을 통해 기존 방식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단 대리접수자와 시험편의 제공대상자, 기타 학력 인정자(해외고 졸업생 등) 등은 온라인 원서작성 대상이 아니라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장애인·수형자·군 복무자·입원 중인 환자·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 등 본인이 직접 원서접수가 어려운 경우, 증빙서류를 첨부해 응시자의 직계가족에 의해 대리 접수를 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 시에는 지원자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응시수수료를 지참해야 한다. 

    이밖에도 검정고시 합격자·다른 시도 고등학교 졸업자·기타 학력 인정자·대리 접수자·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은 별도로 지원자별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