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연구 인력 상호교류…학생교류·학점 상호 인정 ‘협력’
  • ▲ 청주대학교와 고려대학교가 19일 오후 대학 경쟁력 강화와 동반 성장하는 교육모델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가졌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왼쪽 네번째)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양 대학 관계자들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주대
    ▲ 청주대학교와 고려대학교가 19일 오후 대학 경쟁력 강화와 동반 성장하는 교육모델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가졌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왼쪽 네번째)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양 대학 관계자들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주대
    청주대학교가 19일 대학 경쟁력 강화와 동반 성장하는 교육모델 확산을 위해 고려대학교와 업무협약을 가졌다.

    고려대 본관 제2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차천수 청주대 총장과 정진택 고려대 총장을 비롯해 손상희 청주대 부총장, 이성준 기획처장, 김영배 대외협력실장, 고려대 유진희 교무부총장, 장길수 기획예산처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이들 두 대학은 △교수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학생 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산학협력 및 공동 연구과제 수행 △국제교류프로그램 및 외국인 유학생 교류 등에 협력키로 했다.

    차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수 및 학생의 활발한 교류로 공동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청주대는 앞으로 많은 국내 유수 대학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