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대로 음성’ 도시브랜드 선포…무한한 성장 잠재력 ‘표명’
  •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1일 음성체육관에서 제39대 취임식을 가진 가운데 취임 인사를 하고 있다.ⓒ음성군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1일 음성체육관에서 제39대 취임식을 가진 가운데 취임 인사를 하고 있다.ⓒ음성군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1일 음성체육관에서 제39대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4년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이날 취임식에는 1000여 명의 군민과 국회의원, 군의원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해 조 군수에게 힘찬 응원과 박수를 보냈다.

    취임식은 음성 군립 청소년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취임선서 및 취임사, 축하 메시지 낭독과 성악 앙상블 공연이 이어졌다.

    조 군수는 취임사를 통해 “지난 4년을 바탕으로 민선 8기는 ‘2030 음성시 건설’의 뼈대를 구축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투자유치 8조 5000억 원 달성, 주택공급 2만 8000세대, 예산규모 1조 원 돌입, 4읍 5면의 행정체계 개편 등을 목표로 고품격 정주환경을 조성해 음성군 대변혁의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비전 완성을 위한 정책목표를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으로 정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5대 군정방침인 △역동적인 지역경제 △조화로운 균형발전 △함께하는 평생복지 △품격있는 교육문화 △사람중심 안전환경을 토대로 자신이 내세웠던 10대 전략, 100대 공약 실천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또조 군수는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구성해 군민의 생각과 현장의 소리를 공약사업 이행과정과 군정에 반영하고 그 결과에 대한 평가도 군민에게 직접 받을 것을 약속했다.
  •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1일 음성체육관에서 제39대 취임식을 가진 가운데 ‘음성군 도시브랜드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음성군
    ▲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가 1일 음성체육관에서 제39대 취임식을 가진 가운데 ‘음성군 도시브랜드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음성군
    이날 취임식에 이어 음성군 도시브랜드 선포식도 함께 진행됐다.

    선포된 도시브랜드는 ‘상상대로 음성’으로 군의 정체성 확립과 군민의 결속력 강화, 지속성장으로 미래가 기대되는 도시 경쟁력을 대·내외적으로 마케팅하기 위해 지난 민선 7기에서 2년여간 개발해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군민에게 선보였다.

    ‘상상대로’는 음성군민의 염원이 막힘없이 펼쳐지는 도시 이미지를 담은 브랜드 슬로건으로 상상(上上), 상상(相想), 대로(大路) 등 중의적인 표현을 함께 사용해 최상의 경쟁력을 갖춘 도시, 소통·공감 도시, 역동적 성장도시라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음성군은 ‘상상대로’ 도시브랜드를 활용해 거침없는 성장세를 이어가며 무한 잠재력을 지닌 군의 이미지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