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3월부터 대전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  구축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28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다문화 교육은 우리 사회가 더욱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각급 학교와 다문화가정에는 다문화 교육 관련 정보를, 시민에게는 다문화 교육 참여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누리집엣지 또는 크롬에 최적화됨을 통해 올해는 대전교육청과 관련 기관에서 개발한 각종 다문화 교육 자료의 저장소를 제공한다.

    우선 센터 누리집에는 센터 소개와 함께다문화교육 정책학교(한국어학급) 현황 및 유관기관 위치 안내, 학구도, 다문화 교육정책의 방향과 사업 등을 소개한다. 

    단위학교에서 다문화 교육 관련 인력 채용 및 대학생 멘토링 공고, 상담 신청 등 다양한 교육정책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이외에 자원봉사자와 강사 등이 학교에 필요한 인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누리집은 구글 번역기와 연동해 11개국 언어로 번역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다가치 행복한 어울림, 다누리 대전다문화교육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 교육청은 모든 학생이 문화적 차이를 수용하고 이해하며, 학교에서 조화롭게 생활할 수 있는 다문화 친화적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