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기계, 음향, 조명 분야 5명 채용
  • ▲ 대전시립연장국악원.ⓒ대전시
    ▲ 대전시립연장국악원.ⓒ대전시
    대전시립연장국악원은 내달 2일까지 무대기술( 무대 기계 1명, 무대조명 2명, 무대 음향 2명) 등 인턴직원 5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대전지역 청년들에게 공연장 실무경험과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공연예술 분야 기술인력 인프라 확충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공연예술 분야 무대기술 전문인력을 지망하는 만 39세 이하(1982년 출생자부터)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대전 시립연장국악원 공지사항 게시된 지원신청서류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hans9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단, 우편과 이메일 접수는 마감일 18시 소인분과 도착분만 유효하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합격자는 내달 7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14일 2차 면접을 거쳐 3월 17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직원은 약 1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친 후 해당 공연장에서 인턴직원으로 근무하게 되며, 교육 기간에는 소정의 교육 참가비가 제공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대전시청 및 대전 시립연장국악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 시립연장국악원 무대 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일 원장은 “무대기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