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기계공업고, 공무원 합격자, 합격 사례 멘토링 모습.ⓒ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 충남기계공업고, 공무원 합격자, 합격 사례 멘토링 모습.ⓒ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대전에 소재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는 2021년 공무원·공기업 등에 13명의 합격자를 배출됐다고 4일 밝혔다. 

    충남기계공고에 따르면 이같은 합격은 충남기계공업고의 57년 전통에서 누적된 전문적 교육과정과 노하우의 결과물로 평가됐다.

    합격 현황은 대전교육청 1명, 대전시청 2명, 서울시설공단 3명, 한국철도공사 5명, 국가직 공무원 2명 등이다.

    충남기계공고는 그동안 대전혁신도시 지역인재 채용 대비 각과 별 공무원 및 공기업 반을 만들고 학과별 스터디카페를 운영했다.

    합격자 초청 특강, 면접 대비 특강, NCS 특강 등 공무원 및 공기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는데 이러한 노력의 결과가 조금씩 높은 합격률로 이어졌다.

    전명성 학생(대전시청)은 “롤 모델이 돼준 선배들이 있고 함께 준비한 친구들이 있어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종업 교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역량을 개발함과 동시에 추후 공기업 및 공무원 임용 역시 좋은 성과가 이어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