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광섭 한남대 총장과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은 28일 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위(Wee) 공감의 집’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남대
    ▲ 이광섭 한남대 총장과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은 28일 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위(Wee) 공감의 집’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남대
    한남대와 대전교육청은 28일 전국 최초로 지역대학교 내의 일부 공간을 활용해 ‘위(Wee) 프로젝트 One-stop 연계’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은 초·중·고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남대에 설치된 위(Wee) 공감의 집은 일반·위기 학생에 대해 원스톱 지원사업과 초·중·고 및 대학을 연계한 심리상담 및 정서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로나블루, 스트레스, 학생 주변의 가족·교사·친구와의 갈등 등으로 지친 학생들에게 맞춤형 심리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정 및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광섭 총장은 “대전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지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위(Wee) 공감의 집’ 운영에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Wee 프로젝트는 ‘우리’를 의미하는 영 단어 ‘We’와 교육을 의미하는 ‘Education’ 또는 감성을 의미하는 ‘Emotion’의 합성어로, 학교∙교육청∙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다중 통합지원 서비스망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