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분야 고객만족도 94점…전년도 보다 1.1점 상승
  •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13일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조사 평균은 전년도 조사보다 1.1점이 상승한 94.3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과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 보완 개선을 통해 지속적인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만족도 조사는 시 교육청이 설문지를 활용한 서면 및 인터넷 조사 방법으로 상‧하반기 각각 3개월씩 총 6개월간 실시했다.

    조사 내용은 접근 용이성 등 민원인 건의사항을 포함한 총 17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항목별 세부점수는 △접근 용이성(3개 항목) 92.0점 △신청 용이성(3개 항목) 94.2점 △신속 정확성(3개 항목) 94.4점 △대응 환류설(3개 항목) 94.8점 △형평성(3개 항목) 96.0점 △전반적 만족도 94.0점으로 대부분 항목에서 지난 만족도 조사보다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형평성 부분이 96.0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이 중에서도 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 청렴도와 민원처리 공정성 부분이 특히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권태형 총무과장은 “이번 민원분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교육수요자의 입장을 생각하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