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시의회·국회의원사무소·농협충북본부·충주시농업인단체연합, 청년농업인 육성 협약
  • ▲ 충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19일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열렸다.ⓒ충주시
    ▲ 충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19일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열렸다.ⓒ충주시
    충주시 농업인단체연합회(회장 안창근)는 ‘젊은 농촌, 농업인이 행복한 충주’를 주제로 19일 충주시청에서 ‘2021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농업인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천명숙 충주시의장, 임순목 소장(이종배 국회의원사무소), 염기동 충북농협본부장을 비롯한 농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지역농업 발전에 공로가 큰 24명의 유공자에 대한 국무총리 표창을 비롯한 각종 표창장이 주어졌으며, 청년 농업인 육성 협약식에 이어 평생학습동아리 골든색소폰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충주를 전국 청년농업인 육성 선도도시로 만들기 위해 충주시, 충주시의회, 국회의원사무소, 농협충북지역본부, 충주시농업인단체연합 등 5개 단체가 ‘청년 농업인 육성 협약식’을 가졌다.

    안창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다시금 주목받으며 활기를 띠고 있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고 있다. 특별히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농업인들과 젊고 건강한 충주농업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시장은 “기후변화 등으로 인해 어느 해보다 힘든 일이 많았음에도 발전의 걸음을 멈추지 않으신 여러분들이 정말 자랑스럽고 든든하다”며 “앞으로 농촌의 미래 인재 양성과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