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부서별 보고회서 124개 추진과제 제시
  • 박정현 대덕구청장.ⓒ대전 대덕구
    ▲ 박정현 대덕구청장.ⓒ대전 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지난 9일 2022년 부서별 역점 추진과제로 124개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를 단계적 일상회복을 통해 지역사회의 활력을 되찾고, 내 삶이 달라지는 행복 대덕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내년도 청사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했다.

    지난 8월부터 3차례에 걸쳐 논의된 부서별 역점과제 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응 방안을 최종 점검해, 사업별 중요성과 실행 가능성 등을 두루 반영한 추진과제가 선정됐다.

    2022년 주요 역점과제는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진단 △대덕구 IoT-브릿지 구축사업 △자치분권 워킹그룹 운영 △대덕e 함께하는 1인 가구 정책 브랜드화 △주민 중심의 e로운 공정생태관광 △마을 자치박람회 등 다양한 주민 중심의 정책사업이 포함됐다.

    대덕 e 도움 정책전환을 비롯해 NET-ZERO 시범사업, 기후위기 관련 건축 행정 대응기반 구축, 가가호호 LED 교체사업, 대화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감염병 데이터의 효율적인 분석 및 시각화 등 사회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주민이 실행 효과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들이 제시됐다.

    박정현 구청장은 “내년은 그동안 추진해 온 다양한 사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정 역량을 결집해 나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