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대덕구, ‘제1회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 참가자 모집

11월 5일까지 ‘드론 스카이볼 대회’ 신청 접수

입력 2021-10-17 13:12 | 수정 2021-10-18 07:47

▲ 대전 대덕구청사.ⓒ대덕구

대전시 대덕구 다음달 6일에 개최되는 ‘제1회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덕구의 참가자모집은 드론이 4차산업혁명의 날개로 평가받는 핵심 기술로, 첨단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손쉽게 드론과 만나도록 해 드론 산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드론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체험전은 로봇 드론 지원센터(구 대덕경찰서)에서 열리며, 드론 스카이볼 대회장, 직접 드론을 조종해볼 수 있는 드론 체험장 등 다양한 드론의 모습과 역할을 알아볼 수 있는 드론 전시장 등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에게 드론에 대한 정보는 물론 체험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드론 스카이볼 대회는 전국에서 모인 드론 애호가의 치열한 승부 현장을 직접 볼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이 대회는 3인 1팀으로 벌이는 3대3 드론 스포츠 게임으로, 공격팀이 조종하는 드론이 수비팀이 지키는 게이트를 통과하면 득점하는 간단한 규칙을 가지고 있다. 

대회의 최종 우승자는 대덕구청장이 수여하는 상장과 상금을 받게 된다.

참가자격은 초경량비행 장치 4종 자격증을 소지한 초등학생 이상으로 지난 14일부터 다음달 5일 오후 5시까지 구청 홈페이지(구민 참여·행사접수)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을 통해 대덕구민이 드론 산업의 유용성과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