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고사 실제와 준비’ 주제
  • ▲ 대전교육청 동판.ⓒ대전교육청
    ▲ 대전교육청 동판.ⓒ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28일 고3 대입지원 강화를 위해 대학별 면접고사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면접고사의 실제와 준비’를 주제로 고3 학생들의 대입 준비를 지원해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와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마련됐다.

    수험생들이 면접에 임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 구성은 대전 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대학입시에서 면접고사의 의미와 영향 △대입 전형에 따른 면접고사의 유형 △면접고사에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 △면접에 임하는 기본자세 및 주의해야 할 내용 등이다.

    시교육청은 실시간 방송 시청을 못 한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유튜브 채널(대전진로진학 지원센터)에 탑재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10월 중순과 11월 말 2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대입 면접’ 모의 면접프로그램을 운영해 고3 수험생들에게 실전 경험을 쌓아 면접에 대한 긴장감 해소와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면접 설명회는 고3 수험생들의 면접 역량을 향상함으로써 최선의 대입 결과를 얻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