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상 주관
  • ▲ 대전시교육청이 12일부터 3일간 ‘ 온라인 직업교육 박람회 개최하고 있다.ⓒ대전시교육청
    ▲ 대전시교육청이 12일부터 3일간 ‘ 온라인 직업교육 박람회 개최하고 있다.ⓒ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12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대전시교육청 온라인 직업교육 박람회’에서  AI 모의 면접 등이 학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대전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여상이 주관하는 박람회는 학생들이 직업교육을 쉽게 이해하고, 행복한 미래의 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지역 실업계 고등학교로 진로를 선택하고자 하는 중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우수 기능 인재 채용을 원하는 기업체 관계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 ▲ ⓒ대전시교육청
    ▲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지역의 12개 직업계고에서 실시간 방송(유튜브 ‘대전시교육청 온라인 직업교육 박람회’ 검색)으로 각 학교를 소개하는 등 직업교육에 관심이 있는 모든 시청자는 실시간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었다.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오프라인 채용 면접은 대전교육청 취업 지원센터에서 새롭게 발굴한 우수기업체에 지원할 수 있게 했으며, 면접 방법은 기업체, 학생의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온-오프라인을 선택하도록 했다.

    AI(인공지능) 모의 면접 화상 시스템을 이용한 AI 모의 면접도 해 직업계고 학생들은 개인별 실시간 면접코치를 받을 수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 온라인 직업교육박람회가 직업계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의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