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동구가 지난 7일 구청에서 주요 구정 7개 분야에 제4대 명예구청장 8명을 위촉했다.ⓒ대전동구
    ▲ 대전 동구가 지난 7일 구청에서 주요 구정 7개 분야에 제4대 명예구청장 8명을 위촉했다.ⓒ대전동구
    대전 동구는 지난 7일 구청에서 주요 구정 7개 분야에 제4대 명예구청장 8명을 위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위촉은 민선 7기 주민참여제도에 따라 위촉한 8명의 명예구청장들은 구정발전을 위해 정책을 제안하고, 구민의 의견 수렴 등의 활동을 맡게 된다. 

    명예구청장은 안전·행정, 관광, 문화·예술, 체육, 복지, 도시혁신, 경제(상권 활성화, 투자유치) 등 7개 분야에서 활동을 하며 임기는 6개월이다. 

    동구에 따르면 안전·행정 분야는 특허청 옴부즈만 송승환 씨 △관광 분야는 대림투어 대표 김인갑 씨 △문화·예술 분야는 산내동 민속보존회 회장 김인승 씨 △체육 분야는 동구체육회 부회장 김철완 씨 △복지 분야는 까뚜가 까뚜가 드림봉사단 단장 우미경 씨를 위촉됐다.

    도시혁신 분야는 도시재생현장활동가인 최영숙 씨 △경제(상권활성화)분야는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 부회장 김은경 씨 △경제(투자유치)분야는 벤처기업인 새천년카 대표 김선호 씨가 명예구청장으로 활동을 하게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제4대 명예구청장께서도 구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구정에 담을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구는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구정 조정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명예구청장을 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