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
  • ▲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대전동부교육지원청
    ▲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시 동‧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022학년도 영아‧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 선정‧배치를 위한 서류 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선정‧배치 접수는 특수교육의 기회 확대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매년 실시 중이며, 2022학년도 특수교육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유치원과 중학교 입학 및 취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초등학교 취학을 희망하는 아동은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다.

    대전동‧서부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2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및 진학에 관한 상담을 실시 중이며, 학교급별 선정‧배치 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와 정보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선정‧배치를 위한 일정은 7·8월 중 면담, 지능검사, 적응 행동검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단‧평가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 및 기준에 의해 특수교육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 중 각 학교 및 가정으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여부를 통보할 계획이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서류 신청 및 접수를 통해 특수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진단‧평가 체계를 강화하여 장애 정도와 요구에 적합한 학습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