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e로움 사용자는 앱 설치·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이용, 10% 캐시백 지급
  • ▲ 지역화폐 연계 온라인 쇼핑몰 '대덕e로움 몰' 오픈 포스터.ⓒ대전대덕구
    ▲ 지역화폐 연계 온라인 쇼핑몰 '대덕e로움 몰' 오픈 포스터.ⓒ대전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오는 9일부터 4주간 지역화폐 대덕e로움 연계 온라인 쇼핑몰인 '대덕e로움 몰'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쇼핑물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판로개척과 플랫폼 기반 비대면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덕e로움 몰'은 대덕구 내 통신판매업체를 대상으로 그동안 가맹점을 모집해131곳 점포 4500개 상품이 등록됨에 따라 먼저 서비스를 진행한다.

    구는 지속해서 가맹점을 확대해 편리한 쇼핑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다.

    대덕e로움은 누구나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가맹점이 부담하는 수수료는 일반 온라인 쇼핑몰에 비해 낮고, 대전시에 소재를 둔 업체의 상품을 대덕e로움으로 결제하면 10%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6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2만원 이상 대덕e로움으로 결제한 사람에게는 선착순으로 3000원·5000원의 대덕e로움 몰 이용 할인 쿠폰도 준다.

    박정현 구청장은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경제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시대적 과제"라며 "이에 발맞춰 대코(Daeco) 배달에 이어 대덕e로움 몰을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