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오는 7일부터 4일간 학점 제형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 2기 수강 신청 접수받는다.

    3일 교육청에 따르면 학생들이 원클래스 강좌를 들으며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었고, 고등학교에서 쉽게 접하지 못한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이번 2기에서는 △AI-Boot Camp(인공지능 부트캠프) △언어치료·청각 재활 의사소통 장애 평가 및 진단 △유아 그림책의 이해 △호텔경영의 기초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한 오브젝트 제작과 SNS브랜딩 △게임개발의 기초 △기초제과제빵 △K-Beauty Make-up △성장발달과 간호 △중국문화 맛보기 △다-같이 다-가치 함께하는 다문화사회 △매주 만나는 슬기로운 경제생활 등 총 12개 강좌가 운영된다.

    운영 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며, 강좌별로 다르게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과 강좌별 운영 기간은 대전 고교학점제 지원센터의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수강 신청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많은 학생이 참여해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기에서는 우송대 ‘부상 예방과 스포츠 재활’과 한남대 ‘중국문화 맛보기’ 강좌가 운영돼 총 23명의 학생이 참여·이수했으며, 만족도는 참여 학생들이 매우 만족하는 강좌를 운영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