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주제공모, 주민과 상인 역량 강화 등 목적
  • ▲ 대전 서구가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도마1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 내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주민·상인 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재생 주민·상인공모사업을 추진한다.ⓒ대전서구
    ▲ 대전 서구가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도마1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 내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주민·상인 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재생 주민·상인공모사업을 추진한다.ⓒ대전서구
    대전 서구가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도마1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 내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주민·상인 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재생 주민·상인공모사업을 추진한다.

    20일 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지역내 주민과 상인들의 역량 강화와 자립기반 구축을 위해 마련됐으며, 일반공모와 주제공모 2개 분야로 공모한다.

    일반공모는 △주민공동체 활동 프로그램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 프로그램 △상인공동체 활동 프로그램 등으로 모임 당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주제공모는 도마1동 지역만의 문화·마을 콘텐츠 개발, 도마1동 지역 상권 콘텐츠 개발 등으로 모임 당 최대 1000만 원 이내 지원한다.

    사업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도마1동 도시재생 현장 지원센터(도마3길 34)에서 접수한다.

    장종태 청장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넘치는 도마1동 도시재생 주민·상인 공모사업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