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왼쪽)이 20일 공주시청 집현실에서 김정섭 공주시장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한국영상대
    ▲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왼쪽)이 20일 공주시청 집현실에서 김정섭 공주시장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한국영상대
    한국영상대학교는 20일 공주시청 집현실에서 공주시와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재원 총장과 김정섭 공주시장,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사전 실무협의회를 열어 도서관 영상스튜디오 운영과 공주시 축제 홍보·이벤트 산업단 구축, 공주시 알리미(금강FM방송), 농·특산물 홍보 등 모두 18개의 협력과제를 발굴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직업교육 △공주 도심지역 활성화 프로젝트 △복지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를 홍보 등 상호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 간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 관계가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지역발전과 미래 교육환경의 변화에 공동대응으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