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유형별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프로그램 확대최교진 교육감, 2021년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 발표
-
세종지역 모든 학생의 성공 진학을 위해 대입 유형에 따른 학생 맞춤형 대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상담 교사 1명이 학생 1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1대 1 대입 상담도 추진할 방침이다.최교진 세종교육감은 13일 비대면 온라인 정례브리핑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을 발표했다.대입 학생 생활기록부를 영역별로 분석하고 학생 맞춤형 상담도 지원한다.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의 청소년지원센터와 협력을 통해 대입을 위한 진학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시 교육청은 수능 대비 지난해 처음 도입 운영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IV를 대입 구조 변화에 맞춰 전략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
수능 교과 성취 기준과 평가 문항 유형을 자세히 분석해 심화 문제 해결에 대한 집중 프로그램도 제공한다.내년 수능부터 변경된 영역별 공통+선택 과목에 대비해 국어는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를, 수학은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를 단위별로 세분화해 집중적으로 지도한다.탐구영역은 물리 I, 화학 I, 생명과학 I, 지구과학 등 4개 과목과 사회에서 9개 과목을 각각 개설해 운영하기로 했다.최 교육감은 "모든 수험생이 뜻한 진학에 성공하도록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