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백제문화단지 활성화·지역문화산업 발전 인재양성 ‘역점’
  • ▲ 한국영상대학교와 ㈜호텔롯데 롯데리조트가 12일 영상대 본관에서 업무협약을 가졌다. 사진은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우)과 ㈜호텔롯데 롯데리조트 고원석 대표이사.ⓒ한국영상대
    ▲ 한국영상대학교와 ㈜호텔롯데 롯데리조트가 12일 영상대 본관에서 업무협약을 가졌다. 사진은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우)과 ㈜호텔롯데 롯데리조트 고원석 대표이사.ⓒ한국영상대
    한국영상대학교가 12일 대학 본관에서 ㈜호텔롯데 롯데리조트와 백제문화단지 활성화 및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션과 비전을 공유하고 백제문화단지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발굴 및 공동노력, 산학연관협력 협의회 구성 등을 통해 지역문화산업 발전과 인재양성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협약 내용은 △상생협력에 필요한 사업의 발굴 및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 △기관 상호 간 홍보 등 협력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 협의회 구성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유재원 총장은 “호텔롯데 롯데리조트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문화사업 전반에 걸쳐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우리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