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백석대·㈜아이앤시티·㈜애드에이블·㈜원소프트타임·퀀덤게임즈·허니공방·㈜휴원트 등
  • ▲ 세종시보조기기센터가 지난 10일 각 분야별 전문기관들이 세종시 노인 및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산업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진행했다.ⓒ세종시보조기기센터
    ▲ 세종시보조기기센터가 지난 10일 각 분야별 전문기관들이 세종시 노인 및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산업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진행했다.ⓒ세종시보조기기센터
    세종시보조기기센터가 지난 10일 각 분야별 전문기관들이 세종시 노인 및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산업활성화를 위해 한자리에 모여 다자간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극동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백석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아이앤시티, ㈜애드에이블, ㈜원소프트타임, 퀀덤게임즈, 허니공방, ㈜휴원트 등  총 8개 기관과 이뤄졌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은 상호 간 보조기기 실무 협력 모델 구축, 보조기기 연구개발 과제 및 관련된 사업의 공동추진, 전문영역의 자문 및 교육, 보조기기 산업육성 및 현장 기술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및 노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함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게 됐다. 

    세종시보조기기센터 박종균 센터장은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더욱 나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