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 59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대상… 토의방식 진행
-
세종시교육원이 행복한 자녀양육과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에 나선다.
17일 시교육원에 따르면 59개 세종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중 희망자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지원’을 운영한다.
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지원’은 학부모의 유아교육 이해와 상담지원을 통한 협력적 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적 이론과 경험을 갖춘 상담지원단 인력풀을 구성해 추진한다.
상담지원단 인력풀은 △생활법률(변호사) △유아교육 및 놀이(교수) △유아 성교육(성교육 강사) △유아 상담(상담사) △유아 미디어(미디어 교육 강사) 5개 분야로 구성됐다.
-
상담 내용은 △유아관련 생활법률 △사례 중심별 부모 역할 △사례별 유아성교육 △유아 놀이 방법 및 놀이의 중요성 △유아의 문제행동 지도 △사례별 유아 미디어 예방교육 등으로 월 2회 토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개별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교육원은 이번 학부모 상담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유아지도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관계 개선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 상담지원은 학부모 유아교육 이해, 자녀의 올바른 성장 발달 지원 등 유치원과 가정이 서로 이해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학부모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면 내년에는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전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나 상담지원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학부모는 세종시교육원 유아교육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