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마을과 협력 유아 환경교육·생활자원회수센터 홍보 등
  • ▲ 세종시교육원이 29일 오후 2시 세종시생활자원회수센터 홍보관에서 세종시설관리공단과 마을과 협력하는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사진은 금용한 세종교육원 원장(사진 왼쪽)과 신인섭 세종시설관리공단 이사장.ⓒ세종시교육청
    ▲ 세종시교육원이 29일 오후 2시 세종시생활자원회수센터 홍보관에서 세종시설관리공단과 마을과 협력하는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사진은 금용한 세종교육원 원장(사진 왼쪽)과 신인섭 세종시설관리공단 이사장.ⓒ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원이 29일 오후 세종시생활자원회수센터(세종시 종촌동 소재) 홍보관에서 세종시설관리공단과 마을과 협력하는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마을교육공동체의 확충 및 유아의 다양한 쉼과 돌봄을 위한 마을배움터 조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교육원 금용한 원장, 세종시설공단 신인섭 이사장 등 각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해 △마을교육공동체 확충 및 마을배움터 조성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협력 △유아환경교육 및 생활자원회수센터 시민 친화사업을 위한 교육·홍보 활동 공동추진 △지역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금용한 원장은 “마을에서 싹트는 배움인 마을배움터를 통해 세종의 유아들이 환경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유아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