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30만 원씩 300대…28일부터 신청·접수
  • ▲ ⓒ세종시
    ▲ ⓒ세종시

    세종시가 전기자전거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전기자전거 구입비를 지원키로 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난해 3월부터 일정 요건을 갖춘 전기자전거의 자전거도로 이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생활교통수단으로서 전기자전거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지원 규모는 1인당 30만 원씩 모두 300대로, 지원 신청은 오는 28일부터 3월 1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시는 지원신청자 중 전자추첨을 통해서 예비후보자를 선정하고, 이들에 한해서 서류를 제출받아 빠르면 4월 말쯤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예정대로 오는 4월 말 지원대상자가 확정되면 5월부터는 지원대상자에 한해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조금이 지원되는 전기자전거는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자전거도로로 통행이 가능한 전기자전거로서, 자전거행복나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보현 도로과장은 “전기자전거가 기존 자전거에 비해 힘이 덜 들어 여성과 노인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자전거가 출퇴근 등 생활형 교통수단으로 많이 활용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보조금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시청 도로과로 문의하면 된다.